본문
WEBSITE
KR모터스 홈페이지 리뉴얼 및 쇼핑몰 신규 구축
KR모터스는 경남 창원에 본사를 둔 오토바이 제조 전문 기업으로 바램과 꾸준히 인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11년 제작되어 사용해오던 웹사이트를 반응형 웹사이트로 리뉴얼 하였으며, 쇼핑몰 또한 신규로 제작하였습니다.
쇼핑몰은 적응형으로 작업되어 PC, 모바일 버전에 맞게 각각 작업하였습니다.
VISUAL COLOR IDENTITY
KR모터스의 경우 고객사에서 컬러 값을 지정해 전달 주셨기 때문에 해당 컬러들을 사용하여 디자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대표 컬러와 서브 컬러의 배치와 농도 조절 등 의견 조율을 통해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컬러는 사진과 마찬가지로 기업 이미지를 전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컬러 값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SHOPPING MALL
적응형으로 작업된 KR모터스 쇼핑몰
KR모터스는 쇼핑몰 작업을 계기로 온라인 시장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메인 시안에서는 제품 분류의 컬러들과 대표 제품 이미지를 배치하여 직접적으로 제품을 드러내었습니다.
적응형으로 작업된 쇼핑몰은 PC버전과 모바일 버전 2개의 사이트로 운영되며
모바일로 접근 시 모바일 전용 사이트로 연결되게 됩니다.
사이트는 2개로 나누어지지만 관리는 한곳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제품 판매가 주 목적인 쇼핑몰
쇼핑몰 제작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판매되는 제품을 소개하는 페이지입니다.
리스트에서부터 유저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섬네일 위에 장바구니 버튼을 생성해
디테일 뷰 페이지에 들어가지 않더라도 원하는 제품을 장바구니에 바로 담을 수 있습니다.
제품 상세페이지는 제품에 대한 안내를 이미지와 텍스트를 통해
관리자가 직접 등록 가능하며, 제품을 표현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KR모터스의 경우 긴 상세페이지를 염두 해 가격과 구매 버튼을 오른쪽에 고정시켜
스크롤 다운시에도 유저가 언제든지 장바구니와 구매하기 버튼에 접근할 수 있도록 작업되었습니다.
다양한 레이아웃과 기능으로 구성 가능한 게시판
게시판은 보통 리스트와 갤러리로 크게 나누어지며, 의뢰인의 요청사항에 따라
디자인과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게시판은 관리자와 유저가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도에 따라 포털사이트 사이트 노출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모바일 해상도에 맞춘 모바일 전용 사이트
적응형은 디자인부터 PC와 모바일을 따로 제작하며 환경에 따라 기능을 배제할 수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PC와 모바일 사이트를 다른 느낌으로 작업하고 싶을 경우 적응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적응형의 경우 2개의 사이트를 제작해야 하므로 시간적인 부분은 반응형보다 플러스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의뢰인이 원하는 콘셉트와 방향성에 따라 더 나은 방향성을 제시해드리기 위해
항상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습니다.